본문 바로가기

자바 학습일지

2일차, Java 프로그램 작성과 실행

새로운 학습을 위해서 Java를 시작하게 되었다.

현재 필자는 IT에 전혀 무관한 했던 사람으로써 완전히 기초부터 시작하며,

현재 배우고 앞으로 배우게 될 학습에 대해 블로그를 통해서 기록을 남기기 위해

블로그를 작성함을 알림



출처: https://gmgunpra.tistory.com/66 [얌탱이의 이모저모]

 


 

본격적인 학습에 앞서 작성과 실행에 대한 간단한 예제를 해보았다.

본 내용은 '윤성우의 열혈 Java프로그래밍'의 내용을 학습하였다.

 

 

 

 

프로그램 코드 입력을 위해서 메모장에 위와 같이 작성을 해보았다.

책이나 다른 안내 되는 곳에서 앞에 숫자 표기가 되어 있는데 이건 편의로 적어 둔거라

무시하고 위와 같이 모양을 만들듯 작성하면 된다.

 

여기서 주의 할 점 하나는 오타, 무조건 오타가 안 나게 조심해야 한다.

그리고 대문자나 특수문자 사용 특히 괄호 기호가 중요하다.

 

 

 

 

 

Java가 위치하는 장소에 저장을 하게 된다.

이때 확장자명을 .java로 입력해야 한다.

 

 

 

 

 

잘 저장이 되어 있는지 확인을 위해서 dir을 입력해 보았다.

(* DIR : 디렉터리에 있는 파일과 하위 디렉터리 목록을 보여줍니다.)

 

java가 위치되어 있는 폴더 안에 파일 1개가 생성 된것을 볼 수 있다.

 

 

 

 

이제 Javac.exe를 이용해서 컴파일을 진행하자

컴파일이란 '실행을 위한 상태로의 변경'을 의미한다.

javac FirstJavaProgram.java를 입력하게 되면 나는 이 파일을 javac로 컴파일 한다라고

명령을 내리게 된다.

 

그리고 어렇게 아무 메세지가 없이 출력이 되면 된다고 한다.

 

 

 

 

 

제대로 되었는지는 다시 dir을 입력하면

.class가 붙은 파일이 생성 된걸 볼 수 있다.

 

 

 

 

그러면 이 파일을 실행하기 위해서 java를 사용하자

똑같이 java FirstJavaProgram을 입력하는데 여기서는 확장자 .class는 생략해야 한다.

그러면 파일이 생성되며 코드에 입력했던 내용이 출력이 되면서 실행이 완료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