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방/작업실

경주건담매니아 2호점 블로그 업로드용 동영상 작업 후


처음으로... 동영상을 제작해보게 되었다.

물론 찍었던 사진들을 모두 짜집기를 해서 말이다.





내가 사용했던 프로그램은 '곰믹스'라는 프로그램으로 UI는 다음팟코더랑 비슷한 느낌이 든다.

사용하는 방법도 조금은 닮은 듯 하다.

다소 매끄럽게 이어서 연결시키는 방법이나 효과 등은 한계가 있어서 마치 무비메이커와 같다.

물론, 사진으로만 진행하다보니 슬라이드쇼 마냥 넘어가는 정도






사실은 화려하지 않지만 매끄러운 연출을 원했지만 아직까지 어려우니 그 정도로 만족

이번 포스팅은 GIF 파일과 동영상이 함께 들어갔다.


포스팅 내에 다양한 컨텐츠들이 들어가면 포스팅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그리고 블로그 포스팅을 보는 유저들의 반응을 살펴볼 예정


언제나 그랫듯이 2호점 블로그는 다양한 컨텐츠와 포스팅 기법을 통해서

반응과 연습을 하는 곳으로 생각하고 있다.

일명 아무말 대잔치 공방블로그랄까?


물론, 대충하지는 않는다. 그래도 나름 공방 블로그인데 모양은 갖추어야하기 때문이다.








동영상 하나 만드는데 거의 2시간 이상 소모한거 같다.

사진 시간을 비교하고 효과, 연출을 넣고 시간 조절을 하고

BGM을 넣고 편집하고, 인코팅만 11번 정도 하다가 겨우 괜찮은걸 만들었다.


아니 괜찮다고는 하기는 어렵다..

진짜 무슨 어느 아재가 동호회 동영상을 만드는듯한 연출..

(물론 그분들을 비하하거나 그런의도는 아니다..)

컴맹인 내가 어찌저찌 만든 허접한 동영상이다.


만들면서 느낀것은...

영상을 만드시느분들은 정말 대단하다..

기나긴 시간과 센스는 감히 누가 뭐라고 하리...


에프터이펙트를 잘 다루는분들은 정말 대단한 분들이었다.

언제 친구가 나보고 그 프로그램을 사용해보라고 했었는데...


언젠가는 만져보겠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