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방

HG밴시 작업기 / 부산 건담공방 건담런쳐 콘테스트 출품작



# 부산 건담런쳐 건프라콘테스트, HG 밴시 작업기










최근에 새로 열었던 건담공방에서 이번에 개최기념으로 첫번째 건프라 콘테스트를 열게 되었는데요.

페이스북에서 참가신청을 한 후 신청서와 함께 프라모델을 제출하고 온라인 투표로

순위가 결정된다고 합니다.


저에게는 첫번째 콘테스트가 되는거라 상당히 기대가 되는데요.

사실 막상 신청하고 나니 먼가 귀찮음이 밀려와서 살짝 후회되긴 했답니다.

하지만 저에게 피와 되고 살이 될거라고 생각하고 신청했으니 참가라도 해봐야겠어요.











아직까지 도색은 무리라서 순수조립 + 데칼작업까지 했습니다.

HG중에서 그나마 퀄리티가 좋은 유니콘 시리즈의 HG밴시를 선택을 했는데요.

밴시의 첫등장을 알렸던 무장인 마리다기 밴시입니다.

볼때마다 UC에서 보았던 장면이 생생하게 떠오르는 것 같아요.

믿고 보는 유리콘시리즈입니다.













HG임에도 풍부한 런너는 저를 허탈감을 느끼게 해주었어요.

마음먹고 콘테스트에 제출하고나 이녀석을 선택했지만 무지막지한 런너수에 살짝 고민에 빠졌어요.

그냥 퍼건같은걸로 해서 사포질만 엄청해버릴까 고민을 했지만... 왠지 찝찝한 마음에

그냥 만들기를 시작했답니다.


이번에 건프라를 출품할때 만든 과정 샷도 함께 첨부하라고 해서 이참에 사진도 꼼꼼하게 찍어보았습니다.

원래 평소에도 부분 사진을 찍긴하지만 이번에는 조금은 신경써서 찍어야겠어요.












건프러들이라면 누구나 알고 있는 방법이지요.

런너를 자를때 넉넉하게 잘라서 2차 절단을 통해 게이트자국을 줄여주는데

전 손재주가 그렇게 좋은편은 아니라서 이렇게도 게이트자국이 결국 남더라구요.

알고보니 제가 하는 방법에서 살짝 오차가 있었다는걸 늦게 알게 되었어요.









아무튼 2차 절단을 하고 사포를 통해서 게이트자국을 없애는 작업을 주었더니

나름대로 깔끔하게 잘 세팅이 되었습니다.

그런 다음 몸통을 조립을 시작했는데요.

사람마다 건프라를 만드는 순서가 다양한데 저는 설명서순대로 만드는 편이라

매우 정석적인 방법이라고 할 수 있어요.

전 조심성이 없는 편이라 모두 자르고 작업하기에는 분실 위험도 있고

보관하기에도 난감한지라 이렇게 만드는게 편하더라구요.












유니콘 시리즈는 HG와 SD가 참 잘 나왔다고 생각됩니다.

HG에서 보여줄 수 있는 디테일업을 잘 되어 있으며 부위들이 전체적으로 밸런스가 좋은 것 같아요.

먹선을 아직 넣지 않았는데도 나름대로 잘 나왔네요.

이번에는 게이트자국을 최대한 없애려고 노력을 했더니 만족스럽니다.

문제는 이거 만드는데 생각보다 시간을 많이 소비했다는거죠.












흘러넣기 먹선을 통해서 먹선도 넣어주고 나니깐 좀 더 디테일한 모습이 되었어요.

밴시의 런너를 처음 접하게 되면 사이코프레임 색상이 골드가 아닌 구린 노란색이 되는데

사진으로 찍고 보니깐 나름대로 볼만한거 같아요.

역시 건프라는 사진빨이 중요한거 같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꼭 포토부스를 만들어야겠다는 생각을 다시하게 되었어요.













밴시 뒤에 들어갈 백팩도 함께 완성을 했습니다.

먹선이 들어갈 부분이 크게 없고 게이트자국을 없애는데 크게 노력을 해보았어요.

그래도 여전히 남아있는 자국은 약간 신경쓰이지만 그냥 넘어가기로 했습니다.

백팩의 런너색은 몸통에 비해 더 진하고 검정에 가깝더군요.

부위마다 색상이 약간씩 다른 것 같아요.













백팩과 몸통을 연결해주었더니 밴시의 상체가 완성이 되었어요.

실제로 보면 약간의 어색함이 있거나 게이트자국이 보였는데

사진으로 보게 되면 그것들은 사라지고 무광같은 느낌을 주는 마법을 보여준답니다.

역시 건프라는 사진빨(?)










어찌되었건 건프라 콘테스트에 출품작인 HG밴시의 몸통까지 완성해보았는데요.

오늘도 이어서 작업해서 머리와 팔을 만들 예정이었는데 회사에서 야근을 하고 돌아와

이것저것을 하다보니 시간도 늦었고 피곤함이 밀려들더라구요.

그리고 생각해보니 마지막을 장식할 마감제도 없어서 철물점표를

사야되나 말아야하나 심히 고민이 되었어요.



어찌되었던 HG밴시 작업기 1탄 끝




글쓴이 : 얌탱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