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

반다이몰 리뉴얼 오픈기념 공지사항





#반다이몰 개편




건담 프라모델이나 피규어 등 키덜트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사이트는 최근에 많이 개설이 되어 많은 사람들이 이용을 하고 있는데요.
저는 예전부터 반다이몰을 주로 이용하고 있답니다.
부산에는 서면 건담베이스가 있어서 직접 오프라인으로 직접 구입을 하는터라
온라인으로는 잘 이용하는편은 아닌데요.


이번에 메일을 통해서 반다이몰 리뉴얼 소식을 듣게 되었습니다.









이번 소식을 통해서 APP도 출시되었다는건 처음 알았네요.

G클럽 소식등을 보기 위해서 최적화되어 있지않은 사이트에 들어갈때마다

불편했었는데 이번 소식이 반갑네요.


이번 리뉴얼 내용을 간략하게 살펴보겠습니다.





# 리뉴얼 내용








반다이몰 모바일웹사이트 와 어플리케이션 진행을 통해

모바일 환경에 대한 요청 사항과 필요성으로 서비스를 준비하면서

PC웹 사이트도 함께 개선이 되는데요.


앱의 경우는 계속해서 개발중이므로 안드로이드와 IOS의 배포 시기가

다를 수 있다고 하네요.





1. 통합쿠폰제도 운영


본래 회원등급쿠폰은 반다이몰, 직영점에서 사용하는 쿠폰이 별도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이번 개편을 통해서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제도를 준비중이라고 하는데요.

쿠폰 여부는 모바일 및 PC마이페이지를 통해서 확인을 할 수 있지만 아직까지 적용되는 것이 아니라서

추후 8월부터 별도로 발행 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2. 구매확정 제도


온라인 쇼핑을 주로 사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온라인 쇼핑에는 구매확정 기능이 있습니다.

반다이몰에서 예약제 상품들은 배송기간도 길고 포인트를 받는 시기가 늦어지는 점이 있었는데

이번 개편을 통해서 구매확정 기능을 통해서 상품을 받은 뒤 구매확정을 하면

오류없이 포인트가 지급이 된다고 하네요.


( ※ 기존 적립금, 포인트의 명칭은 포인트로 통일됩니다. )





3. 포인트 지급 기준 변경


반다이몰은 판매가 기준으로 정율 지급을 했지만 개편 후에는 실결제가 기준으로

직영점과 동일하게 지급이 된다고 하네요.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포인트가 동일하게 적용된다고 합니다.


완구의 경우는 기준 5%에서 10%으로 적립률이 상승이 된다고 합니다.


( ※ 실결제적립율이란 : 판매가 - 할인 + 포인트 = 실결제가 %지급 )








4. 회원등급 확정 시점 변경


기존의 방식은 1~6월 상반기 구매금액 기준으로 회원등급을 7월에 적용을 했지만

이번 개편을 통해서 7월이 아닌 8월에 등급이 적용된다고 합니다.


연 2회 대상기간에서 익월에 확정되어 혜택과 등급이 지급되던 등급부여가

연 2회 대상기간에서 익익월에 확정되어 혜택과 등급이 지급됩니다.

대상기간에서 익월에 대상기간의 주문을 취소, 반품하는 경우 익익월의 

등급평가에 영향을 주게 됩니다.


회원등급 관련으로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 마치며



작년 말부터 올해초까진 건담베이스를 통해서 열심히 구매를 해서 현재 회원등급이 실버인데요.

요즘은 그렇게 사정이 좋은 편도 아니고 갈 기회가 생기지 않아 등급이 조정될 것 같네요.

어찌되었건 그동안 불편하게 여겨졌던 시스템들이 조금씩 개선되려고 하는 것 같습니다.


사실 조금 늦은 감이 있긴하지만....

저처럼 건담매장이나 반다이몰을 이용하는 사람들이 있지만

그래도 대부분의 사람들은 전문 판매사이트를 이용하는 사람들이 많아

실제 경쟁을 하고 고객층 확보를 위해선 꾸준한 개선과 관심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이번 개편내용을 간단하게 정리해보았습니다.

반다이몰을 주로 이용하시는분들께선 참고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반다이몰 : http://www.bandaimall.co.kr/defaults/index.do





글쓴이 : 얌탱이